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관리 메뉴

리와인드

부모가 자녀에 대한 책임을 언제까지라고 생각하십니까?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부모가 자녀에 대한 책임을 언제까지라고 생각하십니까?

마메32 2021. 9. 18. 09:49

부모가 자녀에 대한 책임을 언제까지라고 생각하십니까?
안녕하세요, 저는 학생이고 미래에 대해 친구들과 이야기하면서 부모와 자식 관계에 대해 질문하기 위해 글을 씁니다.
부모님과 친구들도 부모님 회사에서 등록금을 받아 걱정 없이 대학에 갈 수 있게 되었습니다. 부모님 용돈은 교재비입니다. 그런데 여기서 문제는 우리는 사실 남들과 다른 것을 원했고 부모님이 반대하거나 공부를 안 해서 취직이 어려웠습니다.
먼저 단기대학을 졸업하고 해외취업을 하고 싶어서 해외 대학원이나 어학연수를 가고 싶다고 말했습니다. 분명 부모님은 어렸을 때 돈이 없어서 못 가셨다고 하셔서 어딜 가나 응원할게. 그래서 나는 계획을 세우고 그에게 내가 가야만 한다고 말했다. 말을 바꾸자 코로나가 터졌다. 그래서 갈아탔고, 여기서 졸업할 때 해외에 가고 싶다고 말했지만 부모님이 내가 가고 싶은 나라를 좋아하지 않으셔서 무시당했습니다. 돈 벌고 싶으면 어디든 가고 싶지만, 솔직히 말하면 돈 벌고 싶고 한국에서 공부하는 것은 유학을 포기하는 것과 같다고 말하고 싶다. 아르바이트가 아닌 다른 직업을 구해도 돈 벌기 힘들고, 그렇게 해도 거의 30살이 됩니다. 그러면 점점 배우기 어려워지는 것 같아요. 내가 방문한 부서는 모두 한국보다 연봉이 높고 근무 환경도 좋다. 또 한국에서 취직도 어렵고 집은커녕 차를 사기 위해 돈을 모으기도 힘들고 교수님들도 제가 외국에서 할 수 있는 일이 훨씬 낫다고 하셨습니다. 물론 외국이라 언어, 문화 등 어려운 부분도 있고 돈도 많이 들겠죠? 알아요.. 해외로 나가는 비용을 감안해도 정말 비싸서 죄송합니다. 저도 몇 년 동안 찾는 게 정말 어렵다고 느꼈는데, 하고 싶은 마음이 더 커졌습니다. 30부터 시작하면 안되는거 알지? 라고 말해도 회사는 아직 경력도 조금 있는 젊은 사람들을 선호하는데...

Comments